갸름한 얼굴을 위한 ‘안면윤곽수술’, 주의할 점은?

갸름한 얼굴을 위한 ‘안면윤곽수술’, 주의할 점은?

2017.06.03. 오후 1: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갸름한 얼굴을 위한 ‘안면윤곽수술’, 주의할 점은?
AD

YTN PLUS와 가로수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늘(3일) ‘안전이 중요한 안면윤곽수술, 수술 전 고려할 점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이형교 가로수성형외과 원장이 출연해 안면윤곽수술에 대해 설명했다.

이형교 원장은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찾는 분들이 있다”면서 “광대뼈나 턱뼈가 심하게 돌출돼 인상이 강해보이거나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뼈 모양을 변형시켜 얼굴형을 교정하는 수술”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수술 전후 상태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일주일 내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붓기나 멍이 빠지는 데는 2주에서 한 달 정도는 예상해야 된다 ”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무조건 뼈를 많이 깎아낸다고 좋은 게 아니다”라며 “얼굴의 근육, 지방, 피부조직 등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수술 받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뿐만 아니라 상담을 한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지, 마취 안전성을 위해 마취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원장은 "잠을 잘 때 이를 갈거나 이를 악무는 경우, 오징어나 쥐포 같은 질긴 음식을 즐기는 경우 저작근이 발달해 사각턱이 두드러질 수 있다"면서 생활 습관에도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