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적인 얼굴을 위한 ‘경락 마사지’, 과정은?

입체적인 얼굴을 위한 ‘경락 마사지’, 과정은?

2017.04.10. 오후 12:4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입체적인 얼굴을 위한 ‘경락 마사지’, 과정은?
AD

YTN PLUS와 뷰티테라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8일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경락 마사지 방법은?’ 편을 방송했다.

현대인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해 목과 어깨 근육이 뭉치고,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게 돼 몸 전체 균형이 흐트러지기 쉽다.

경락 마사지는 얼굴축소, 안면 비대칭 개선 등에 효과가 있으며 어깨와 등, 다리 등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비틀어진 골반 골격 교정 등에 도움을 준다.

김경란 한국미용예술교육원 교수는 “특히 얼굴에 분포한 ‘경혈’을 누르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탄력이 생기고, 골반 교정 경락을 하면 휜 다리, 안면 비대칭이나 골반 틀어짐 등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먼저 얼굴 근육과 연관이 있는 목 주변과 두피, 어깨, 가슴 등의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줘야 한다“고 말했다.

귀와 목, 얼굴을 연결시키는 근막을 관리해주면 얼굴 둘레를 줄이고, 좌우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 턱선과 목선의 근막을 이완시켜주면 예쁜 턱선을 만들 수 있다.

김 교수는 “광대뼈 등 돌출된 곳은 눌러주고, 주름살 등으로 움푹하게 패인 곳은 원래 위치로 돌아가도록 관리해준다“며 “마사지 후에는 피부상태에 맞는 팩을 발라줘 피부를 진정시켜준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또 “필요 이상으로 강하게 문지르면 멍이 들 수 있으며, 정확한 혈의 위치를 찾아 적절한 자극을 줘야하는 정교한 작업이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