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눈꺼풀! 인상과 눈 건강을 좌우한다?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10-20 19:00
[VCR]
인상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영향을 주는 처진 눈꺼풀, 성형외과 전문의 김종규 원장과 함께 알아볼까요?

-----
기자

처진 눈을 오래 방치하면 안질환에 걸릴 수 있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인터뷰 : 김종규 케이성형외과 원장]
네, 사실입니다.
가장 흔히 만나볼 수 있는 경우가 처진 눈썹에 의해서 눌린 속눈썹이 눈을 자극하는 경우죠.
그리고 노년층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처진 눈썹이 눈가 쪽에서 아래 눈꺼풀과 만나서 진물이 나는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자

그러면 눈꺼풀을 처지게 만드는 요인은 뭘까요?

[인터뷰]
자외선을 자주 쐰다든지 눈을 자주 비빈다든지, 쌍꺼풀을 만들기 위해 테이프나 풀 등을 사용해서 눈꺼풀에 지속적인 자극을 가해주게 되면 피부가 훨씬 빨리 처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잘 모르시는데, 눈썹의 위치 자체가 낮게 위치하면 눈꺼풀이 처져 보이고 눈매가 답답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기자

눈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서 어떤 치료법을 추천하시나요?

[인터뷰]
가장 흔하게는 피부 처짐 자체를 해결해주는 수술법이 되겠죠.
대표적인 게 쌍꺼풀 수술이고, 눈썹 자체의 위치가 낮은 경우는 눈썹 위치를 높여주는 이마 거상술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눈썹은 이마와 함께 같이 위에서 당겨줘야지 거상 효과를 볼 수가 있고, 내시경을 사용해서 이마 거상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내시경을 쓰는 이유는 단 한 가지, 흉터를 안 보이게 하고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눈썹의 위치는 선천적으로 결정되는 바도 크기 때문에 연령대와 크게 상관없이 시행할 수 있는 수술이 되겠습니다.

기자

그럼 개인의 눈꺼풀 상태에 따라서 이마 거상술 여부가 결정되기도 하나요?

[인터뷰]
네, 당연히 눈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눈은 눈썹, 이마 이 세 가지가 같이 움직입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자

눈은 인상을 결정하기도 하지만 기능적으로 불편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줍니다.
처진 눈꺼풀을 개선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시기 바랍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진행 공영주 기자 / 촬영·편집 정원호, 강재연 피디 / 구성 공영주, 강승민 기자

-----
문의 : 케이성형외과(02-547-8808)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