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닮았다고"...유튜버 청계산댕이레코즈, 라이브 중 얼굴 공개

"조정석 닮았다고"...유튜버 청계산댕이레코즈, 라이브 중 얼굴 공개

2025.04.23. 오전 09: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조정석 닮았다고"...유튜버 청계산댕이레코즈, 라이브 중 얼굴 공개
사진=오센
AD
유튜버 청계산댕이레코즈가 드디어 얼굴을 공개했다.

청계산댕이레코즈는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에서 '제 고민 좀 들어주세요'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그는 라이브 방송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지금까지는 정체를 밝히지 않고 활동해 왔다. 계속 이렇게 가는 게 맞는지 고민이 많았다"며 "얼굴과 표정까지 보여드리면 여러분과 더 가까워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대로 실망하실지 걱정이 되기도 된다"고 말했다.

얼굴을 드러낸 그는 "안녕하세요, 댕이 아빠입니다. 저 이렇게 생겼어요"라고 인사했다. '조정석을 닮았다'는 말에 "닮았다는 말은 많이 듣는다. 보시면 점이 하나 있다"며 드라마 '아내의 유혹' 속 민소희를 패러디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조정석 닮았다는 얘기는 하지 말아 달라. 팬들에게 혼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청계산댕이레코즈는 조정석이 부캐로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자신이 직접 부른 노래 영상을 '조정석 AI 커버'라는 제목으로 올려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줄곧 해당 채널과 자신은 무관하다고 밝혔다.

이후 넷플릭스 예능 시리즈 '신인가수 조정석'을 통해 청계산댕이레코즈의 실체가 드러났다. '신인가수 조정석'에서는 문상훈이 채널의 홍보 마케팅 실장으로 참여해 'AI 조정석이 부른 거미의 노래' 영상을 올리게 됐다는 비하인드가 전해졌다. 이후 아이유가 'Love wins all' 커버 영상을 SNS 스토리에 공유하면서 채널이 본격적으로 알려졌다.

YTN star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