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강호동·유재석 등 최고 예능★ 동참 '613투표하고웃자' 300만 돌파
강호동·유재석 등 최고 예능★ 동참 '613투표하고웃자' 300만 돌파
Posted : 2018-06-09 13:02
"스타들의 적극 투표 참여 속 사전투표율 2배 기록"

대한민국 최고의 예능인들이 함께 한 6.13 지방선거 투표 독려 캠페인 '613투표하고웃자'가 3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1일 TV와 온라인, 모바일 등을 통해 공개된 '613투표하고웃자' 영상은 SNS와 포털사이트 등에서 전체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넘어서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613투표하고웃자'는 강호동, 김구라, 김국진, 김준현, 김태호PD, 남희석, 박경림, 박나래, 박수홍, 박휘순, 신동엽, 양세형, 유세윤, 유재석, 이수근, 이휘재, 임하룡, 장도연, 정준하 등(가나다 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인과 예능 PD가 함께 한 프로젝트로 투표 참여의 순수한 뜻을 담아 전원 노개런티 출연으로 진행했다.

지난해 고소영 노희경 작가 류준열 박근형 박서준 배성우 이병헌 이준익 감독 정우성 한지민(가나다 순) 등 총 30여 명의 배우와 작가, 감독들이 참여, 지난해 대통령 선거 당시 가장 큰 화제를 낳은 '0509 장미프로젝트'를 이어받은 최대 투표 프로젝트로 올해는 6.13 지방선거를 맞아 일상의 삶을 바꾸는 '동네 민주주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뜻맞는 스타들과 기획자, 에디터, 포토그래퍼 등 다양한 이들이 특정 단체 없이 모여 민간 차원에서 진행,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했다. YTN Star가 영상촬영과 편집을, 김영준 스튜디오에서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19명의 예능인들이 선거에 대한 생각을 전한 '당선됐습니다'와 웃음에 대한 철학 속에 소신을 밝힌 '웃기지마세요' 투표티셔츠 입는 법이 공개된 패션필름, 배우 이순재 한지민 이준익 감독 노희경 작가 등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응원 영상 등이 공개된 이번 프로젝트는 출연진들이 투표 티셔츠를 입고 투표에 대한 소신과 철학을 드러내 의미와 재미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상은 TV 방송을 비롯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및 YTN Star SNS, 유튜브, 포털사이트 등 각종 플랫폼을 통해 공개됐다.

현재까지 TV광고 200여회, SNS 영상 조회수 300만건, 옥외 전광판 광고 등이 진행중이며 영화관 체인 메가박스에서는 전직원이 투표티를 입는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피트니스 센터 히트짐 트레이너들도 단체로 투표티를 입고 투표 독려에 나섰다.

스타들의 사전투표도 속속 진행중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유재석 남희석 박경림 박휘순 김준현 장도연 등이 8일 사전투표를 진행한 데 이어 지난해 캠페인에 참여했던 정우성과 배우 윤종훈도 투표티셔츠를 입은 사진을 본인의 SNS에 게재하며 투표 사실을 알렸다.

캠페인에서 김준현은 “꼭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충분히 꿈을 꿀 수 있는, 학력으로 차별받지 않은 사회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한 데 이어 장도연도 "의미있고 가치 있는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하시길 바란다"라며 투표를 독려했다.

배우 손현주 진세연 가수 비 방송인 지석진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헬로비너스 등도 각각 사전투표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이처럼 스타들의 투표 독려에 힘입어 8일 사전투표 첫날 투표율은 지방선거 8.77%,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9.27%로 마감됐다. 이는 2014년 제6회 지방선거 첫날 사전투표율(4.75%)의 2배에 육박하는 수치다. 9일(오늘) 사전투표율은 12%에 이르고 있어 이에 선관위 안팎에서는 이번 지방선거 최종 사전투표율이 제6회 지방선거 최종 사전투표율(11.49%)의 약 2배인 20%대 초반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YTN star 최보란 기자(ran613@ytnplus.co.kr)
[사진제공 = 김영준 스튜디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