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예능★ 19인의 투표 독려…'투표하고웃자' 오늘(1일) 공개
예능★ 19인의 투표 독려…'투표하고웃자' 오늘(1일) 공개
Posted : 2018-06-01 09:08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인 19인이 참여한 '613 투표하고웃자' 캠페인이 베일을 벗는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를 독려하는 캠페인 '613 투표하고웃자'의 영상이 1일 오전 9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YTN Star 공식 SNS를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공개된 영상은 '613 투표하고웃자' 캠페인에 참여한 예능인 19명의 투표 독려 메시지를 담은 '당선됐습니다', '웃기지 마세요', '투표 패션 필름', '응원영상' 등 총 4개다. 예능인들은 최근 진행된 촬영에서 "시장, 도지사에 당선된다면", "앞으로 웃기지 마세요" 등의 질문을 통해 투표와 사회를 향한 소신을 펼쳤다.

첫 번째 영상 '당선됐습니다'는 이번 지방선거 선출직인 시장이나 도지사, 구청장, 교육감 등에 당선됐다고 알렸을 때 예능인들이 보인 다양한 반응을 담았다. 예능인들의 각양각색 반응은 지방선거가 우리의 삶에 밀접한 영향을 주는 중요한 선거임을 일깨우고, 후보자들의 공약을 관심 있게 살펴보자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613 투표하고웃자'가 지난해 대통령 선거 당시 고소영, 이병헌, 정우성, 한지민 등 배우와 작가, 감독들이 참여한 '0509 장미프로젝트'를 이어받아 국내 최고의 예능인들이 나선 프로젝트인 만큼, 웃음과 사회를 연결한 '웃기지 마세요' 영상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웃기지 마세요'는 사회에 웃음을 주는 것이 직업이자 사명인 예능인들에게 "앞으로 웃기지 말아주세요"라고 요청해 '마음껏 웃길 수 있고,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사회'에 대한 바람을 친근하게 풀어냈다. 국내 톱예능인들의 웃음 철학에서 이어지는 투표 독려 메시지가 눈길을 끈다.

언제나 웃음을 위해 고민하는 예능인들은 "사회적으로 어려운 일이 있을 때는 웃음을 드리기도 쉽지 않다"며 "이번 선거를 통해 더 큰 웃음을 드릴 수 있는 건강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망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박수홍, 박경림, 양세형, 박나래, 장도연 등이 참여한 '투표티셔츠 패션 필름'도 공개된다. 이들은 최근 진행된 촬영에서 투표 도장 로고가 새겨진 '투표 티셔츠'를 입고 '2018 6/13 투표 패션 트렌드'를 제안했다.

지난 '0509 장미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참가자들의 응원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배우 이순재, 한지민, 이준익 감독, 노희경 작가, 기업인 송경애(BT&I 대표) 등은 '613 투표하고웃자' 캠페인을 응원하며 투표 독려에 힘을 실었다.

'613 투표하고 웃자'는 고소영, 이병헌, 정우성, 한지민 등 30여 명의 배우와 작가, 감독들이 참여하며 지난해 대통령 선거 당시 화제를 모았던 '0509 장미프로젝트'를 이어받은 최대 투표 프로젝트다.

강호동, 김구라, 김국진, 김준현, 김태호PD, 남희석, 박경림, 박나래, 박수홍, 박휘순, 신동엽, 양세형, 유세윤, 유재석, 이수근, 이휘재, 임하룡, 장도연, 정준하 등(가나다 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인과 예능 PD가 투표 참여의 순수한 뜻을 담아 전원 노개런티로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6.13 지방선거를 맞아 일상의 삶을 바꾸는 '동네 민주주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뜻 맞는 스타들과 기획자, 에디터, 포토그래퍼 등 다양한 이들이 특정 단체 없이 모여 민간 차원에서 진행,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했다. YTN Star가 영상촬영과 편집을 맡고 김영준 스튜디오에서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YTN Star 김아연 기자 (withaykim@ytnplus.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