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양과 함께 춤을"...안양춤축제 26~28일 개최

[경기] "안양과 함께 춤을"...안양춤축제 26~28일 개최

2025.09.10. 오후 4: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춤을 주제로 한 관광형 축제인 '안양 춤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공원에서 열립니다.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대상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안양춤축제는 올해 '춤으로 떠오르는 안양'을 키워드로 내세우고,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축제 첫날인 26일 윤별발레단과 가수 박혜신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서막을 엽니다.

27일에는 디제이(DJ) 모쉬(Moshee), 아나콘다(Anaconda)가 일렉트로닉 댄스뮤직(EDM) 파티를 선사합니다.

이어 청소년 댄스경연대회인 '안양 유스클럽 챔피언십' 우승팀 공연과 '제40회 안양시민가요제' 본선 무대가 펼쳐집니다.

폐막일인 28일에는 가수 하하와 댄스팀 '프라우드먼'이 마지막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추억과 감성을 담은 '언제나청춘 콘서트'도 무대를 수놓습니다.

이밖에 27~28일 양일간 열리는 시민참여 공연에는 관내 동아리와 동호회 등 100여 팀이 참여하고, 각종 댄스배틀·랜덤플레이댄스·댄스 워크숍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동안 춤과 관련한 각종 전시·체험·홍보부스와 플리마켓, 먹거리 한마당 등이 운영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춤축제는 단순한 공연의 장을 넘어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문화의 장"이라며 "춤의 도시를 넘어 문화와 축제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도시 안양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