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 다음 달 경기도에 '3호선 연장·광역철도' 건의서 제출

[경기] 수원시, 다음 달 경기도에 '3호선 연장·광역철도' 건의서 제출

2024.04.16. 오후 4: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수원시는 서울 3호선 연장과 경기남부광역철도 기본구상이 담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건의서를 다음 달 경기도에 제출한다고 밝혔습니다.

3호선 연장과 경기남부광역철도 사업은 경기 남부권의 교통 여건을 개선하고 대규모 개발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성남시, 용인시, 수원시를 거쳐 화성시까지 철도노선 연장을 목표로 합니다.

수원시와 함께 용인·성남·화성시도 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기본구상을 담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건의서를 각각 제출할 예정으로, 경기도는 건의서를 바탕으로 국토교통부와 협의할 계획입니다.

앞서 수원·용인·성남·화성시는 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기본구상 및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을 지난해 8월 발주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용역 기간은 1년으로, 용역 내용은 수서차량기지 이전 및 3호선 연장 검토, 차량기지 위치 대안 및 경제성 비교 검토 등입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용역 결과가 나오면 이를 바탕으로 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사업을 국토교통부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는 게 목표"라며 "경기남부권 시민들의 큰 바람인 만큼 하루빨리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