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현장영상+] "지하 1층 인원 검색 완료...탐색 결과 특이사항 없어"

실시간 주요뉴스

[앵커]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에서8일째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22층에 전진 지휘소를 설치하고구조견을 이용한 수색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현장 브리핑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희준 / 광주 서부소방서장]
서부소방서장 문희준입니다. 오늘 오후 작업을 보고드리겠습니다.

타워크레인 인근 중앙 1층하고 지하 1층 인원 검색을 완료하였습니다. 탐색 결과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붕괴물 잔해물 야적장 탐색했지 않습니까? 그 장소로 인명구조견을 활용해서 지금 재수색 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특이사항이 없습니다.

그리고 향후 안정화가 되면 인명 수색 작업을 시작해서 201동 20층에 전진지휘소를 설치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사용할 장비를 지금 20층에 세팅하고 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민성우 / HDC현대산업개발 안전경영실장]
금일 이동식 크레인 2호기 1200톤 크레인이 6시 조립 완료될 예정입니다.

해체 타워크레인 와이어 보강작업으로 각 동에 코어링 작업을 마무리하고 지금 명일 와이어 보강작업 준비 작업으로 와이어를 타워크레인에 올려놓는 작업을 지금 진행 중에 있습니다. 명일은 해체타워에 와이어 Guying을 통한 안전성 확보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금일 13시에 타워크레인 해체 작업 관계자 점검회의 및 회의가 있었습니다. 회의 내용은 타워크레인 해체의 진행순서를 최종 점검했고 그리고 안전성에 대한 검토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지금 아직도 사무실에서 진행 중이고 금일 중으로 결과를 도출하도록 금일 마무리하도록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특이사항 이상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