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갑작스런 KT 인터넷 먹통...결제 안 되고 주차장에 갇히기도

실시간 주요뉴스

전국

갑작스런 KT 인터넷 먹통...결제 안 되고 주차장에 갇히기도

2021년 10월 25일 18시 04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앵커]
오늘 오전 11시쯤부터 1시간 넘게 KT 네트워크에 장애가 일어나 인터넷 접속이 안 되는 일이 벌어졌는데요.

식당에서 카드 결제가 안 돼 계좌이체를 하는가 하면, 주차장 무인정산기가 먹통이 돼 갇히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양동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전 월평동에 있는 한 식당.

주인은 손으로 이것저것 적느라 정신이 없고 고객은 휴대전화로 계좌 이체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신용카드를 건네는 다음 손님에게도 상황을 설명하느라 진땀을 뺍니다.

오전 11시쯤부터 갑자기 KT 인터넷이 끊어지면서, 카드 결제가 막혀버렸습니다.

[박정훈 / 식당 사장 : 너무 정신이 없어요. 갑자기 이렇게, 한가할 때 이러면 괜찮은데 가장 몰릴 시간에 인터넷이 먹통 되니까 당황스럽네요.]

주차장에서는 시민들이 어찌할 바를 몰라 우두커니 서 있습니다.

정산기가 먹통이 되는 바람에, 차를 빼지 못하고 꼼짝없이 갇혀버린 겁니다.

[강윤숙 / 제주시 연동 : 30분이나 여기서 기다렸는데요. 지금 카드 정산이 안 돼서 다른 분들 여덟 분도 넘게 기다렸거든요.]

휴대전화 매장으로는 갑작스러운 인터넷 먹통에 무슨 일인지 묻는 전화가 빗발쳤습니다.

전산망이 마비되면서 고객 휴대전화도 개통시켜줄 수 없는 상황이 됐습니다.

[강하동 / 휴대폰 매장 사장 : 일요일에 전산 업무가 안 되고 있어서 월요일에 모아서 업무 처리를 하고 있는데 월요일 아침부터 업무 처리가 안 되다 보니까 많이 밀려 있는 상황입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어플 등 접속이 모두 막혔고, 패스트푸드점 키오스크와 ATM 기기도 모두 먹통이 됐습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필수적인 QR코드 인식이 되지 않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증권 거래 시스템 접속도 끊어져 불편을 겪었다는 성토도 이어졌습니다.

한 시간여 만에 복구가 시작돼 다시 일상은 돌아왔지만, 당연하게 여기던 인터넷이 끊기면서 시민들이 체감한 혼란과 불편은 훨씬 컸습니다.

YTN 양동훈입니다.


YTN 양동훈 (yangdh0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