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시공원 일몰제 영상으로 홍보한다

청주시, 도시공원 일몰제 영상으로 홍보한다

2019.07.21. 오전 01: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일몰제가 내년 7월부터 시행되지만 많은 시민은 도시공원 일몰제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청주시 직원들이 도시공원 일몰제를 알리는 영상을 재능기부로 제작해 일몰제 홍보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김동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청주시 직원들이 재능기부로 만든 도시공원 일몰제 홍보영상의 분량은 4분 정도입니다.

짧지만 도시공원 일몰제를 설명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 홍보 영상은 방송작가 출신인 직원이 시나리오를 직접 쓰고 직원들과 이들의 자녀들이 출연해 제작되었습니다.

[김선경/ 청주시 공원조성과 : 시민들의 입장에서 보자라는 생각을 하게 됐고 그런 형태로 부부의 대화, 가족의 대화를 통해서 이야기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부부와 자녀들의 대화를 통해 도시공원 일몰제에 따른 도시공원 잠식을 걱정하는 상황을 연출합니다.

하지만 청주시가 일부 공원을 민간공원 개발 방식으로 추진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면서 도시공원 일몰제에 대한 해결책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어 청주시가 추진하는 도시공원 청사진을 보여주면서 홍보영상은 끝을 맺습니다.

[이대희 / 청주시 공원조성과 팀장 : 읍면동의 직능단체 회의나 시의 각종 행사 때 시민들에게 방영해서 홍보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 홍보영상은 도시공원 일몰제 시행을 앞두고 각 자치단체들이 겪고 있는 홍보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YTN 김동우[kim114@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