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5부제' 시행 전 마지막 주말 풍경

'마스크 5부제' 시행 전 마지막 주말 풍경

2020.03.07. 오후 12: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주말을 이용해 마스크를 구하려고 준비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공적 마스크 판매 장소 가운데 하나인 농협 하나로마트 앞에 YTN 중계차가 나가 있습니다. 홍나실 캐스터!

서울에 있는 하나로마트에서는 마스크를 구매할 수 없다고요?

[캐스터]
그렇습니다. 이번 주말 서울과 경기 지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제가 나와 있는 이곳 하나로마트 상암점도 북적이던 평소와 달리 한산한 모습이고요.

마스크를 구매할 수 없다는 공지문을 읽고 안타까움을 표하는 시민들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1,900곳 하나로마트에서는 1인당 한 장씩 마스크를 살 수 있는데요.

우체국과 하나로마트를 돌면서 사재기하는 것을 막기 위해 번호표 배부 시간을 단일화했습니다.

번호표 배부 시간은 오전 9시 30분으로 통일됐고, 우체국은 오전 11시, 하나로마트는 오후 2시부터 마스크를 판매합니다.

하지만 이번 주말과 휴일에는 우체국을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로마트와 약국에서만 마스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약국의 경우 이번 주말 휴일까지 누구나 1인당 2매까지 살 수 있는데요.

다만 약국마다 공급된 마스크를 판매하기 때문에 사전에 재고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는 약국에서 5부제가 도입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이나 6인 사람은 월요일, 2나 7인 사람은 화요일에 살 수 있는 방식이고요.

평일에 마스크를 구하지 못한 경우에는 주말과 휴일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날은 포근하지만, 남부지방은 밤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 최고 10mm, 전북과 경북 지역에도 5mm 안팎의 비가 예상됩니다.

오늘 비가 내리지 않는 중서부 지역은 대기 질이 탁하겠습니다.

서울 등 수도권과 영서, 충청, 전북과 대구는 종일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호흡기 관리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YTN 홍나실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