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연봉, 앞으로 얼마 정도 더 받을 수 있을까?

손흥민 연봉, 앞으로 얼마 정도 더 받을 수 있을까?

2022.05.24. 오후 5: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진행 : 김영수 앵커, 엄지민 앵커
■ 출연 : 서봉국 / YTN 스포츠부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시청자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에 하나가 손흥민 선수 연봉입니다. 손흥민 선수 연봉이 지금 얼마 정도 되고 앞으로 얼마 정도 더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까?

[기자]
사실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연봉 개념이 아니라 주급으로 받고 있는데요. 작년 여름에 계약을 갱신하면서 약 3억 정도를 받고 있죠. 이것을 연봉으로 환산하면 178억 정도가 될 텐데 200억 원에 미치지 못합니다. 사실은 안토니오 폰테 감독이 200억 원이 넘는데 팀의 에이스이자 득점왕을 너무 홀대하는 게 아니냐. 항상 축구 전문가들이 말하는 게 그래서 손흥민 선수가 저평가돼 있다, 이런 말들을 많이 하고 있거든요.

연봉 말고도 우리가 선수의 몸값을 따질 때 이적료를 많이 따지는데요. 지금 손흥민 선수가 다른 팀으로 이적을 한다고 그랬을 때 얼마 정도를 받을 수 있냐를 따져보면 약 1000억 원 수준이 나오고 있습니다. 1억 유로라는 게 사실 유럽 최고 선수들의 기준인데 음바페나 이런 선수들은 당연히 1억 유로를 넘고 있고요. 케인 선수도 사실은 1000억 원이 훨씬 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손흥민 선수에게 아쉬운 부분입니다마는 어떻게 말하면 앞으로 더 발전의 여지가 더 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앵커]
호날두 선수는 얼마씩 받습니까?

[기자]
호날두 선수는 주급이 8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앵커]
일주일에 8억이요?

[기자]
그렇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2배가 넘는 거죠. 살라 선수도 사실 올여름에 재계약을 하게 될 텐데 나도 한 6억 정도는 받아야 되겠다, 이렇게 주장을 내세우고 있는 형편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