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백 년 전 영국, 조선을 만나다 外

[새로 나온 책] 백 년 전 영국, 조선을 만나다 外

2022.08.05. 오후 4: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새로 나온 책]

■ 백 년 전 영국, 조선을 만나다 / 홍지혜 / 혜화1117

1935년 영국으로 건너가 한국 문화의 상징이 된 달항아리를 매개로 100년 전 제국의 조선 유물 수집의 흔적들을 따라간다. 영국의 수집가 손에 들어간 조선의 유물과 그림, 사진 등을 통해 그들의 눈에 비친 조선의 모습을 재현했다. 외부인에게 애호된 도자기와 가구, 생활품 등 우리 것들이 친숙하면서도 낯설게 다가온다.

■ 누구나 쉽게 배우는 인사노무사례 100개면 되겠니? / 김문선·이세정 / 넥스웍

이직이 잦은 시대, 노무는 직접 챙겨야 할 직장인의 당연한 권리이다. 근로 계약서부터, 휴가, 임금, 모성 보호까지 100문 100답으로 정리했다. 아르바이트 고용이 잦은 자영업자들이 알아야 할 법과 원칙도 함께 소개한다.

■ 영화로 전선을 간다 / 김용호 / 이름

전쟁을 겪지 않은 세대에게 전쟁 영화는 판타지이다. 하지만 아시아 반대쪽 끝에 전선이 펼쳐진 지금, 전쟁은 현실이다. '영화로 전선을 간다'는 '태극기 휘날리며', '연평해전', '강철비' 등 우리에게 친숙한 전쟁 영화 속에서 교전과 무장, 핵전쟁의 의미를 짚어낸다. 수많은 자료와 기록 사진들이 몰입도를 높였다.

■ 자동차왕 정몽구 오디세이아 / 백인호 / 정음 서원

세계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장식한 인물, 정몽구 회장에 대한 기록이자 현대차그룹의 성장사.

1999년 현대차가 계열 분리된 이후 20여 년 동안 급성장한 배경과 그 속의 결정을 다뤘다. 매일경제 편집국장, YTN 사장 등을 지낸 저자는 후일을 위한 기록을 남겨둔다는 신념으로 기록했다고 말한다.



YTN 김지선 (sun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