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취향, 산업과 소비생활 확 바꾼다

개인의 취향, 산업과 소비생활 확 바꾼다

2021.12.04. 오전 03:1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코로나19의 여파 속에서 경제와 투자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우리 경제가 나아가는 방향과 장수 가게의 비결, 주식투자의 원리에 관한 책들이 나왔습니다.

유다원 앵커가 소개합니다.

지금은 취향의 시대.

취향을 추구하는 개인들이 우리의 삶과 경제를 어떻게 바꿨을까요?

아마존과 애플, 구글, 페이스북, 넷플릭스와 같은 거대기업들의 사업 영역은 모두 문화였습니다.

책과 음악, 동영상, 영화와 같은 취향은 이제 큰 사업이 됐습니다.

저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유튜브의 세상에서 MZ 세대의 주도로 취향이 정체성이 되고, 새로운 가치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진단합니다.

취향 중심의 사고가 기존의 기업문화와 충돌하며 혁신을 부르고 있다는 점도 강조합니다.

기업이 100년에 걸쳐 장수하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창업한 지 53년 된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저자는 모든 사업가의 꿈인 '백년 가게'의 조건에 대해 얘기합니다.

'무엇을 하느냐'보다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며 영창망치와 하동관, 동신위생도기 등 국내 백년가게 25곳의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저자의 뜻대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지금 가게를 운영하며 분투하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메타버스'란 용어가 미디어에 넘쳐납니다.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고 그 속에서 온갖 활동을 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세상입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가인 저자는 메타버스의 유래와 주요 개념, 발전 과정을 설명하며 메타버스가 가져올 거대한 변화에 대해 전망합니다.

비대면 문화가 발달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떤 사업이 활성화될 것인지 미래상도 그려봅니다.

뉴욕대 경영대학원 교수로 가치평가 분야 석학인 저자의 별명은 '밸류에이션 닥터'입니다.

저자는 일반 주식투자자들을 향해 모든 투자를 의심하고, 검증하라고 권유합니다.

잘못된 투자법을 분석하는데 그치지 않고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검증을 거쳐 해당 투자의 다양한 요소를 파악하게 합니다.

이 책은 이미 17년 전에 출간됐지만 '마켓 타이밍'에 관한 설명과 10가지 조언은 지금의 투자자들에게도 생생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지금까지 새로 나온 책이었습니다.

YTN 유다원 (kimt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