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크리스마스, 도시락 케이크로 행복을 나눠요"

"집콕 크리스마스, 도시락 케이크로 행복을 나눠요"

2020.12.19. 오전 03: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코로나 여파로 올해는 이른바 '집콕' 크리스마스를 보내야 할 것 같은데요.

크리스마스 장식이 담긴 도시락 케이크와 마카롱을 직접 만들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김선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작은 용기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 요즘 유행하는 도시락 케이크입니다.

산타클로스와 루돌프,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도시락 안에 앙증맞게 담겼습니다.

크기는 일반 케이크의 1/4 정도, 배달하기 좋고 한번에 먹을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코로나19로 외출이 힘든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메시지를 담아 주변에 마음도 전합니다.

[이은숙 / 세계음식문화예술경영협회 회장 : 수능 때는 시험 잘 보라는 메시지도 많이 하시고요. 연인들은 사랑한다는 말을 케이크로 고백도 많이 하시고…]

특히 나홀로족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만들기도 간편해 생크림과 아이싱 등으로 장식하면 성탄절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습니다.

[박정희 / 수강생 : 나가지 못하니까 집에서 재료 사서 같이 만들면 재밌기도 하고 또 만들어 먹으면 맛있기도 하니까.]

길쭉한 크리스마스트리부터 오두막집, 산타와 눈사람까지 모두 달콤한 마카롱입니다.

아몬드 가루와 설탕이 주재료인 마카롱은 쿠키보다 모양 만들기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래서 주로 동그란 모양이 많은데 요즘은 다양한 디자인의 마카롱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성현 / 베이킹 공방 대표 : 살짝 변형만 주면 충분히 귀엽고 예쁜 디자인이 나올 수 있어요. 직접 제작하셔서 선물을 주기도 하시고 아이들이랑 체험도 하시고….]

크리스마스 식탁도 마카롱으로 장식하면 한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식사 후에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가 됩니다.

[이지혜 / 수강생 : 저는 베이킹을 처음 해봤어요. 비록 꾸미는 정도긴 했지만, 제가 마치 프로가 된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었고….]

그림처럼 예쁜 케이크와 마카롱으로 행복한 크리스마스.

시끌벅적하진 않아도 오붓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YTN 김선희[sunny@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