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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3대 항공우주 기업이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에 맞서 위성 사업을 통합하기로 했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유럽 최대 항공우주 기업인 에어버스와 프랑스의 탈레스, 이탈리아의 레오나르도는 위성 제조와 서비스 부문을 통합하기로 합의했다고 현지시간 23일 밝혔습니다.
통합 법인은 프랑스 툴루즈에 본사를 두고 2027년 운영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통합 법인의 직원 수는 지난해 기준 약 2만5천 명이며 매출 규모는 65억 유로 (약 10조8천억 원)입니다.
통합 법인의 지분은 에어버스가 35%, 탈레스와 레오나르도가 각각 32.5%를 보유합니다.
이번 합의는 2001년 유럽 합작 미사일 제조업체 MBDA 설립 이후 유럽의 항공우주 분야에서 가장 야심 찬 통합이라고 로이터는 평가했습니다.
롤랑 레스퀴르 프랑스 재무장관은 이번 합의가 "치열한 글로벌 경쟁 속에서 유럽의 주권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돌포 우르소 이탈리아 산업부 장관도 이번 합의가 유럽의 챔피언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유럽의 주요 위성 제조사들은 정지 궤도용 대형 위성 시장에서 경쟁해왔으나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X가 위성 인터넷 스타링크로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면서 위기감이 고조돼 왔습니다.
3사 간 통합 논의는 지난해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는데, 3사의 위성 사업을 통합하기 위해선 유럽 반독점 당국 등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YTN 한상옥 (hanso@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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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법인은 프랑스 툴루즈에 본사를 두고 2027년 운영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통합 법인의 직원 수는 지난해 기준 약 2만5천 명이며 매출 규모는 65억 유로 (약 10조8천억 원)입니다.
통합 법인의 지분은 에어버스가 35%, 탈레스와 레오나르도가 각각 32.5%를 보유합니다.
이번 합의는 2001년 유럽 합작 미사일 제조업체 MBDA 설립 이후 유럽의 항공우주 분야에서 가장 야심 찬 통합이라고 로이터는 평가했습니다.
롤랑 레스퀴르 프랑스 재무장관은 이번 합의가 "치열한 글로벌 경쟁 속에서 유럽의 주권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돌포 우르소 이탈리아 산업부 장관도 이번 합의가 유럽의 챔피언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유럽의 주요 위성 제조사들은 정지 궤도용 대형 위성 시장에서 경쟁해왔으나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X가 위성 인터넷 스타링크로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면서 위기감이 고조돼 왔습니다.
3사 간 통합 논의는 지난해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는데, 3사의 위성 사업을 통합하기 위해선 유럽 반독점 당국 등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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