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진핑과 회담 모르겠지만 그곳 갈 것"... APEC 방한 재확인

트럼프 "시진핑과 회담 모르겠지만 그곳 갈 것"... APEC 방한 재확인

2025.10.11. 오전 07: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달 말 한국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예정했던 것과 관련해 "회담할지 모르겠지만, 그것과 상관없이 그곳에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10일, 백악관에서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약값 인하 정책을 발표한 뒤 취재진으로부터 '시 주석과의 회담을 취소한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나는 아마 우리가 회담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만약 시 주석과의 회담이 불발되더라도 이와 무관하게 APEC 회의가 개최되는 한국에 방문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은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일로 전 세계를 강타했다"며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조치를 거듭 비판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조치를 두고 "전 세계를 인질로 잡는 것"이라고 비판하며 "2주 뒤 한국에서 열리는 APEC 회의에서 시진핑과 만날 예정이었지만, 이제는 그럴 이유가 없어 보인다"고 트루스소셜을 통해 밝혔습니다.




YTN 신윤정 (yjshin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