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내려왔니...中 도로 한복판에 출몰한 야생 백두산호랑이

왜 내려왔니...中 도로 한복판에 출몰한 야생 백두산호랑이

2025.07.04. 오후 1:4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왜 내려왔니...中 도로 한복판에 출몰한 야생 백두산호랑이
베이징바오 영상 캡처
AD
북한 접경 중국 지린성에서 야생 백두산호랑이가 도로 한복판을 유유히 산책하는 듯한 모습이 목격돼 중국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4일 베이징바오 등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4시쯤(현지시간) 지린성 331번 국도에 다소 야윈 모습의 야생 백두산호랑이가 출몰했다.

SNS에서 확산된 영상을 보면 백두산호랑이는 도로를 성큼성큼 가로질러 갔다가 다시 뒤돌아 길을 따라 한참을 걸었다. 이후 도로에 면한 산으로 다시 돌아갔다.

호랑이 앞으로 오토바이가 한 대 지나갔으며, 마주 오는 차량의 운전자가 차를 세워두고 신기하다는 듯이 촬영하는 모습도 담겼다.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이 호랑이가 목격된 것은 처음이 아니며, 특히 지난 봄 방목된 소 20여 마리가 호랑이의 공격으로 죽거나 다쳤다.

목격자는 "체구가 작고 마른 호랑이었는데, 마을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 그 호랑이 같다"면서 "사냥 실력이 좋지 않아서 사람들이 사는 데까지 내려오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현지 누리꾼들은 "실제로 보면 너무 깜짝 놀랄 것 같다", "야생 호랑이가 먹을 게 없는 건 아닐까 걱정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시베리아 호랑이로 불리는 백두산호랑이의 중국명은 둥베이후(東北虎)이며 중국 동북지역과 백두산 등에 서식하고 있다.

지역 산림 당국은 "봄철과 여름철 야생 호랑이가 자주 보일 수 있다"면서 "혹시라도 차를 타고 가다가 호랑이를 마주칠 경우 절대 내리지 말고 안전거리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차를 움직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