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김정은에 미러 접촉 세부사항 상세히 알려"

"러, 김정은에 미러 접촉 세부사항 상세히 알려"

2025.03.27. 오후 2:1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우크라이나 휴전을 위해 미국과 협상에 나선 러시아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미러 접촉에 대한 세부사항을 알렸다고 러시아 관영 매체 리아 노보스티 통신이 현지시간 27일 보도했습니다.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한 러시아 대사는 이 매체 인터뷰에서 최근 세르게이 쇼이구 국가안보 회의 서기의 방북과 관련해 이같이 설명했습니다.

마체고라 대사는 "쇼이구 서기는 최근 평양을 찾아 김 위원장에게 미러 간에 이뤄진 접촉의 내용을 매우 상세히 알려줬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은 이런 접촉들 때문에 북러 간 형제적 친화 관계와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어떻게든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는 조금도 내비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북한이 미국과 러시아의 접촉 재개를 오히려 크게 반겼다고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마체고라 대사는 "북한 정권은 전임 미국 행정부에 의해 중단됐던 북러 간 접촉이 재개된 것에 극도로 긍정적으로 반응했다"면서 "이 절차를 트럼프 미 대통령의 선의와 연결하지 않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서방 연합군과 맞서 이뤄낸 성공과 연결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쇼이구 서기는 지난 21일 방북해 김 위원장에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러시아 매체에 따르면 당시 쇼이구 서기는 김 위원장과 2시간 이상 면담하면서 러시아와 미국의 대화 초기 단계, 우크라이나 상황, 다른 지역 특히 한반도의 안보 문제 등 여러 주제에 대해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YTN 권영희 (kwony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