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1등' 라면 기업 '한국 라면' 출시한 이유…"모델은 뉴진스"

'인도네시아 1등' 라면 기업 '한국 라면' 출시한 이유…"모델은 뉴진스"

2024.11.04. 오전 11:3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인도네시아 1등' 라면 기업 '한국 라면' 출시한 이유…"모델은 뉴진스"
인도미 유튜브 캡처
AD
해외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인도네시아 라면 1위 브랜드가 그룹 뉴진스를 모델로 발탁했다.

지난 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라면기업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인도푸드의 '인도미'는 지난달 31일 그룹 뉴진스를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한국라면'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제품 포장에는 한국어로 '한국라면'이라는 문구를 대대적으로 표기했다.

라면의 영문 표기도 일본식 'Ramen'이 아니라 한국 발음대로 'Ramyeon'으로 돼있다.

인도미가 유튜브에 올린 광고에서 뉴진스 멤버들은 마트를 가득 채운 라면을 보고 기뻐하다가 라면을 맛보면서 한국어로 "너무 맛있어, 인도미"라고 외친다. 이 광고는 하루 만에 100만 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싱가포르 방송 CNA에 따르면 인도미가 뉴진스를 모델로 발탁한 것은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단순히 인도네시아 자국 시장만을 노린 것이 아니기 때문에 뉴진스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인도미는 '미고렝' 등 제품을 세계 100개국에 수출한다.

한편 케이팝과 케이 드라마 등의 인기로 해외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가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1∼10월 라면 수출액은 10억 2,080만달러(약 1조 4,000억 원)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 늘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디지털뉴스팀 박선영 기자


YTN digital 박선영 (parksy@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