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18개국으로 오미크론 확산..."몇 달 내 유럽 내 감염 절반 이상 원인"

유럽 18개국으로 오미크론 확산..."몇 달 내 유럽 내 감염 절반 이상 원인"

2021.12.03. 오전 05: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프랑스 40대 여성, 백신 2차 접종 완료 후 오미크론 감염
네덜란드에서도 백신 접종 후 오미크론 감염 사례 확인
독일 수도 베를린에서 첫 오미크론 감염자 확인
영국에서 오미크론 감염 사례 10건 추가 확인…모두 42건
AD
[앵커]
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이 유럽 18개국으로 확산한 가운데 돌파 감염 사례가 잇따라 보고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 보건당국은 오미크론 변이가 몇 달 이내에 유럽의 코로나19 감염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원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프랑스 본토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나이지리아에 다녀온 남성 1명과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다녀온 여성 2명 등 3명입니다.

이 가운데 40대 여성은 지난 7월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했는데도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프랑수아 델프레시 / 프랑스 정부 과학자문위원장 : 정부 차원에서 봉쇄를 피하기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고 과학자들 또한 봉쇄를 피하기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백신 접종 후 오미크론에 감염된 사례는 네덜란드에서도 확인됐습니다.

네덜란드 보건 당국은 지난달 26일 암스테르담 스히폴 공항에 도착한 남아프리카공화국발 여객기 두 대의 탑승객들 가운데 오미크론 감염이 확인된 14명 모두 백신 접종자라고 밝혔습니다.

독일에서는 수도 베를린에서 첫 오미크론 감염자가 확인됐습니다.

남아공에서 지난달 29일 돌아온 남성이라고 베를린시 보건당국이 밝혔습니다.

영국에서는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10건 추가로 확인돼 모두 42건으로 늘어났습니다.

지금까지 유럽에서는 모두 18개 나라에서 오미크론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유럽연합, EU 회원국 14개국과 유럽연합 회원국이 아닌 영국과 스위스,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등입니다.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나온 예비 자료는 오미크론 변이가 델타 변이보다 전파력이 더 클 수도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 경우 수학적 모형은 오미크론 변이가 앞으로 몇 달 이내에 유럽 30개국에서 모든 코로나19 감염의 절반 이상의 원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YTN 김원배입니다.

YTN 김원배 (wbkim@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