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테이퍼링 앞당겨야"...美 증시 큰 폭 하락

[YTN 실시간뉴스] "테이퍼링 앞당겨야"...美 증시 큰 폭 하락

2021.12.01. 오전 05:1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내에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첫 의심 사례가 나왔습니다. 지난주 나이지리아에서 귀국한 부부 등이 확진돼 방역 당국이 오미크론 감염 여부를 검사하고 있는데 오늘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 어젯밤 9시까지 집계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3천857명으로 동시간대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0시 기준으로 발표될 신규 확진자는 4천 명을 훌쩍 넘겨 역대 최대치를 경신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오미크론 우려에도 불구하고 테이퍼링에 속도를 내 금리 인상 시기가 앞당겨질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이번 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이 문제를 논의할 계획인데, 파월 의장의 발언이 전해지면서 미국 뉴욕 증시는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 민주당이 오늘 선대위 쇄신을 위해 2030 세대가 합류하는 2차 외부 인사 영입을 발표합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충청 순회 마지막 날인 오늘 청년층 표심 잡기에 주력합니다.

■ 대장동 의혹에 연루된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곽상도 전 의원의 구속 여부가 오늘 가려집니다. 화천대유가 참여한 성남의뜰 컨소시엄 구성 과정에서 하나은행 측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아들을 통해 퇴직금 등 명목으로 25억 원을 수수한 혐의인데 곽 전 의원은 법정에서 무고함을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 12월 첫날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서울의 체감온도가 영하 9도까지 떨어지고,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영동 지역 등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