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22,783명| 완치 19,771명| 사망 377명| 검사 누적 2,206,365명
"모차르트 피아노 음악, 간질 발작 억제"
Posted : 2020-09-15 10:33
"모차르트 피아노 음악, 간질 발작 억제"
모차르트의 피아노 음악이 흔히 간질로 불리는 뇌전증의 발작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탈리아 피사대학 연구팀은 모차르트 음악이 뇌전증에 미치는 효과를 다룬 12편의 연구논문을 종합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모차르트의 피아노 음악을 매일 들으면 뇌전증 발작 횟수가 크게 줄어들고 뇌전증 환자에게서 공통으로 나타나는 비정상적인 뇌 활동 빈도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이런 효과는 모차르트 음악을 단 한 번 듣고 난 후에도 오래 지속됐습니다.

전체적으로 모차르트 음악을 들은 기간에는 뇌전증 발작 빈도가 31~66%나 크게 줄었습니다.

뇌전증 환자들이 들은 모차르트 음악은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D장조-작품번호 K448'과 '피아노 소나타 16번 C장조-작품번호 K545'였습니다.

다른 음악도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들이 특히 뇌전증 환자에게 적합한 독특한 리듬 구조를 지니고 있는 것 같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유럽 신경 정신 약리학회 화상 학술회의에서 발표됐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