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23,045명| 완치 20,248명| 사망 385명| 검사 누적 2,231,589명
영국 연구진 "코로나 관련 신경질환 급증 가능성"
Posted : 2020-07-08 18:10
영국 연구진 "코로나 관련 신경질환 급증 가능성"
코로나19로 인한 뇌손상으로 신경계 합병증이 급증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코로나19가 호흡기관뿐 아니라 신경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는 이전에도 소개됐지만, 실제 영향은 더욱 심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의 연구진들은 뇌 기능장애와 뇌졸중, 말초신경 손상 등 뇌에 이상이 발생한 코로나19 환자 43명의 증상을 분석한 논문을 신경학 저널 '브레인'에 발표했습니다.

연구진은 9명의 환자가 뇌와 척수의 조직에 광범위한 염증을 일으키는 급성 확산성 뇌척수염 진단을 받았다는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질병에 걸린 성인 환자는 한 달에 한 건 정도 관찰되지만, 연구가 진행된 1주일간 9명이나 관찰된 것은 일반적이지 않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캐나다 웨스턴 대학의 뇌신경학자 에이드리언 오언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된다"며 "이 중 일부 환자들은 회복 후에도 신경 손상으로 업무능력이 저하되고 일상활동이 제한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연구진은 코로나19와 신경질환의 상관관계 등을 좀 더 정확하게 규명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의 연구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