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미국 뉴욕시의 브랜드인 '아이러브 뉴욕'을 디자인한 밀턴 글레이저가 별세했습니다.
AP 통신은 현지시간 26일 뉴욕 출신의 전설적인 그래픽 디자이너인 글레이저가 91세 생일인 이날 뇌졸중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이러브 뉴욕(I♥NY)' '이라는 로고는 1977년 당시 '세계의 범죄 수도'라는 오명과 함께 파산 직전에 시달리던 뉴욕시의 의뢰로 탄생했습니다.
글레이저는 택시 뒷자리에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밝혔으며, 저작권을 뉴욕시에 무상으로 양도했습니다.
뉴욕시는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에 찍혀 팔리는 아이러브 뉴욕 디자인으로 매년 3천만 달러, 한화 약 360억 원을 벌어들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헝가리 출신 유대인 이민 가정에서 태어난 글레이저는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선 1968년 '반전시인' 밥 딜런의 앨범에 들어간 포스터 디자이너로도 유명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P 통신은 현지시간 26일 뉴욕 출신의 전설적인 그래픽 디자이너인 글레이저가 91세 생일인 이날 뇌졸중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이러브 뉴욕(I♥NY)' '이라는 로고는 1977년 당시 '세계의 범죄 수도'라는 오명과 함께 파산 직전에 시달리던 뉴욕시의 의뢰로 탄생했습니다.
글레이저는 택시 뒷자리에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밝혔으며, 저작권을 뉴욕시에 무상으로 양도했습니다.
뉴욕시는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에 찍혀 팔리는 아이러브 뉴욕 디자인으로 매년 3천만 달러, 한화 약 360억 원을 벌어들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헝가리 출신 유대인 이민 가정에서 태어난 글레이저는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선 1968년 '반전시인' 밥 딜런의 앨범에 들어간 포스터 디자이너로도 유명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