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더 빨리 이길 것"...국민에 현금 지급 추진

트럼프 "더 빨리 이길 것"...국민에 현금 지급 추진

2020.03.18. 오전 03: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코로나19가 지나가면 미국 경제가 빠른 속도로 회복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각 17일 백악관에서 개최한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 언론 브리핑에 참석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 행정부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산업과 소기업에 구제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회복은 펑하고 터져나올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추가적인 검사를 위해 획기적인 정책을 발표했다며 "이제 모든 주가 주 내에서 개발되고 사용되는 실험을 승인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와 함께 원격 진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할 것이라며 환자들이 추가 부담 없이 전화나 화상으로 의사의 진찰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코로나19의 경제적 파장을 억제하기 위해 현금을 직접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2주 이내에 수표를 제공할 방법을 들여다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므누신 장관은 또 개인과 기업에 3천억 달러에 달하는 세금 납부를 90일간 유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