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로켓맨' 꺼낸 트럼프 "北 무력사용" 경고

[YTN 실시간뉴스] '로켓맨' 꺼낸 트럼프 "北 무력사용" 경고

2019.12.04.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이 강조한 비핵화 대화의 연말 시한이 다가오는 가운데 북미 간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로켓맨으로 부르며 무력 사용 가능성까지 경고했습니다.

■ 북한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무엇이 될지는 미국 결심에 따라 달라진다고 압박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다시 백두산에 올라 자강을 강조했습니다.

■ 청와대가 하명 수사 의혹과 관련해 검찰은 피의사실 공개 금지 규정을 명심하라고 공개 경고했습니다. 숨진 전 특별감찰반원의 가족들은 고인의 휴대전화를 돌려달라고 민정수석에게 요청했습니다.

■ 숨진 채 발견된 전 특감반원의 휴대전화를 검찰이 압수한 것을 두고 검찰과 경찰의 갈등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사망배경을 밝히겠다는 경찰은 뒤늦게 반발했고, 검찰은 이례적으로 휴대전화 복원과정에 경찰을 참여시켰습니다.

■ 자유한국당이 연임을 원했던 나경원 원내대표의 임기를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한국당 원내지도부 교체가 예정되며 선거제와 예산안 등 여야 협상이 새로운 국면을 맞을지 주목됩니다.

■ 구속수감 중 외부 병원에 두 달 넘게 입원해 특혜 논란이 일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퇴원해 구치소에 다시 수감됐습니다.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구속 기간이 끝나 425일 만에 석방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