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트럼프 "볼턴, 北에 리비아 모델 제시는 큰 잘못"
Posted : 2019-09-12 03:4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경질된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이 북한 비핵화와 관련해 '리비아 모델'을 제시한 것은 큰 잘못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11일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정은 위원장을 향해 리비아 모델에 관해 얘기한 것은 일종의 매우 큰 잘못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카다피 전 리비아 대통령에게 일어난 일을 보라며 그것은 좋은 표현이 아니었으며 오히려 협상을 지연시키는 역할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볼턴 전 보좌관이 북한의 비핵화 방안으로 제시한 리비아 모델은 '선 핵 포기, 후 보상'으로 북한은 이에 대해 극도의 거부감을 보여왔습니다.

리비아는 2003년 3월 당시 지도자였던 무아마르 카다피가 모든 대량살상무기의 포기 의사를 밝히고 비핵화를 이행했지만 2011년 반정부 시위로 권좌에서 물러난 뒤 은신 도중 사살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대북 강경파이자 '슈퍼 매파'로 통하는 볼턴 전 보좌관을 경질한 데 이어 그가 주창한 리비아 모델에 대한 부정적 인식까지 피력한 셈이어서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이 속도를 낼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