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미·중 정상 통화..."G20에서 장시간 회담"

[YTN 실시간뉴스] 미·중 정상 통화..."G20에서 장시간 회담"

2019.06.19. 오전 05: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이 전화 통화를 갖고 이달 말 오사카 G20 정상회의 때 장시간 회담을 하기로 했습니다. 악화되고 있는 미중 무역갈등을 해결하고 북핵 문제 해법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지난 15일 삼척항 인근에서 발견됐다고 군이 발표한 북한 어선은, 실제로는 삼척항 부두에 정박한 상태였고 일부 선원은 육지에 올라와 주민과 대화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도 어민들이 신고할 때까지 우리 군은 전혀 몰랐습니다.

■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 발령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해 국회에서 인사청문회가 열리게 됐습니다. 60억 원대에 이르는 재산 형성 과정과 검찰 개혁 의지가 주요 검증 대상이 될 전망입니다.

■ 고유정에게 살해된 전남편의 유족들이 고유정에 대해 아들 친권상실 소송을 냈습니다. 유일한 상속자지만 미성년자인 아들의 친권자로서 고유정이 가진 권한은 어디까지인지, 친권을 박탈하는 건 가능한지 팩트체크했습니다.

■ 무더위를 앞두고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안이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지난해처럼 7,8월에만 누진제를 완화하는 건데, 천6백만 가구가 한 달에 만 원 정도 부담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는 수도관의 이물질을 제거하지 않은 채 무리하게 수도관로를 변경한 것이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책임자가 직위해제되는 등 문책인사가 났지만 피해 주민들의 성토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