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자막뉴스] NASA 화성탐사선 '인사이트' 화성 착륙 성공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11-27 09:32
4억8천2백만 km, 7개월 대장정의 마지막 관문이 성공으로 확인되는 순간 미항공우주국, 나사 직원들은 얼싸안고 환호성을 터뜨렸습니다.

지난 5월 5일 미 서부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발사된 뒤 206일 동안 비행 끝에, 가장 어려운 관문인 화성 대기권 통과에 성공했습니다.

지구의 1%밖에 안 되는 얇은 대기권을 통과하는 6분여 사이에, 낙하산과 역추진 엔진 등을 이용해 시속 19,800km 속도를 거의 제로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항공우주국(NASA) 경내 방송 : 이 카메라는 공간이 좋은 공간인지, 우리 탐사장비를 내리기 좋은 공간인지를 살피는 카메라입니다.]

'엘리시움 평원' 이라고 명명된 화성의 적도 인근 평지에 착륙한 인사이트호는, 앞으로 2년 동안 화성의 지질 조사를 하게 됩니다.

무게 360kg의 이 탐사선은 1.8m 짜리 로봇 팔로 화성 지표면에 지진계를 설치하고, 지하 5미터까지 파고들어 열 감지기를 통해 온도 측정도 시도할 예정입니다.

인사이트는 먼지 낀 렌즈로 찍은 화성의 첫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로브 매닝 / 미국항공우주국 엔지니어 : 사진의 점들은 렌즈에 낀 먼지 같은데, 이건 제거될 겁니다. (우리는 다음에 다른 사진도 받을 거죠?) 예!]

취재기자ㅣ김기봉
자막뉴스ㅣ서미량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