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시흥 흉기 살인' 차철남, 오늘 구속영장 실질심사

[미리보는 오늘] '시흥 흉기 살인' 차철남, 오늘 구속영장 실질심사

2025.05.21. 오전 06: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5월 21일 수요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

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은 흉기 난동을 벌여 4명의 사상자를 낸 혐의를 받는 50대 중국인 남성 차철남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오늘(21일) 오전 11시에 진행합니다.

차 씨는 지난 17일 시흥시 정왕동에서 50대 중국인 남성 A 씨와 A 씨의 동생을 둔기로 숨지게 한 뒤, 그제(19일) 60대 편의점 주인과 70대 남성을 흉기로 공격하고 도주한 혐의를 받습니다.

---

수원지방법원은 술집에서 술을 마시던 사람들을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는 40대 중국 국적 남성 A 시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오늘(21일) 오후 2시 반에 진행합니다.

A 씨는 그제(19일) 새벽 4시쯤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동탄호수공원 인근 상가에 있는 주점에서 술을 마시던 20대 남녀 5명을 흉기로 위협한 혐의를 받습니다.

---

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된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구속 여부에 대해 적법한지 다시 따져달라며 법원에 구속적부심을 청구했습니다.

의정부지방법원은 허 명예대표 측의 청구에 따라 구속적부심을 오늘(21일) 오후 3시에 진행합니다.

---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계엄군이 중국인 간첩 99명을 체포했다는 가짜 뉴스를 게재한 혐의로 스카이데일리 허 모 기자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허 기자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오전 10시 반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립니다.

---

SKT 해킹 사태 당시 늑장 대처 논란으로 최태원 SK 회장 등이 고발당한 사건에 대해 경찰이 본격 수사에 나섭니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오늘(21일) 유영상 SKT 대표이사의 업무상 배임 혐의 고발 사건에 대해 고발인 조사를 진행합니다.

모레(23일)는 최 회장과 유 대표의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 고발 건에 대해서도 고발인 조사를 진행합니다.

---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조민희 (chomh042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