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부친 고소' 박세리 입 연다...잠시 뒤 회견

[YTN 실시간뉴스] '부친 고소' 박세리 입 연다...잠시 뒤 회견

2024.06.18. 오후 1: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오늘 전면 휴진을 주도하는 의사협회가 잠시 뒤 서울 여의도에서 대규모 궐기대회를 진행합니다.개원의들에게 업무개시명령을 내린 정부는 업무정지 등 행정처분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골프 전설 박세리 씨가 잠시 뒤 기자회견을 열고 부친의 사문서위조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힙니다.앞서 박세리희망재단 측은 부친을 고소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과대해석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야권이 22대 국회 원 구성을 강행하자 여당은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하고 나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협상 한 달 넘도록 여당이 협조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하며 오늘도 입법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 북한군 수십 명이 오늘 오전 또 군사분계선을 단순 침범했다가 우리 군의 경고사격에 퇴각했습니다. 북한군은 지뢰를 묻는 등 전술보강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 지뢰폭발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걸로 파악됐습니다.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늘 저녁 1박 2일 일정으로 북한을 공식 방문합니다. 5년 전 시진핑 방북 이후 두 번째 국빈 방문으로 추측되는데,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을 맺고 군사 협력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축구협회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가 잠시 뒤 대표팀 새 사령탑 후보군을 추리는 논의를 진행합니다. 오늘 회의에서 4명으로 압축될 전망인데 월드컵 2차 예선 임시사령탑을 맡은 김도훈 감독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집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