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망원 한강공원'→'마포 한강공원' 이름 변경 추진

서울 마포구 '망원 한강공원'→'마포 한강공원' 이름 변경 추진

2024.04.12. 오전 10: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미지 확대 보기
서울 마포구 '망원 한강공원'→'마포 한강공원' 이름 변경 추진
상암동 홍제천교에서 망초천교까지 이어지는 망원한강공원 구역(붉은 색) ⓒ마포구 제공
AD
서울 마포구가 '망원 한강공원'의 이름을 '마포 한강공원'으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한다.

마포구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명칭 변경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한다.

망원한강공원은 총길이 7.4㎞로, 마포구 상암동 홍제천교에서 상암·망원·합정·서강·신수·용강·도화동을 거쳐 망초천교(원효대교 북단)까지 길게 이어져 있다.

이번 명칭 변경 검토는 지난해 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건의 사항에서 시작됐다. 망원한강공원이라는 지명 때문에 한강공원이 망원동에만 접해 있다고 오해하는 시민들이 많아 명칭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구는 망원이라는 특정 행정동 명칭이 아닌 마포구 지역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마포 한강공원으로 이름을 바꾸기 위한 사전절차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구는 구청 2층 민원실과 동주민센터 등에 설문지를 배포하고, 구 홈페이지에 QR코드를 게재해 시민의 의견을 물을 방침이다.

의견수렴 후에는 마포구 지명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결과를 서울시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명칭이 '마포 한강공원'으로 바뀌면 마포의 도시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한강을 통해 발전했던 마포구의 역사나 한강을 가장 길게 접하고 있는 지형을 봐도 한강과 마포구는 서로 뗄 수 없는 관계"라며 "마포구의 장점과 지역 특색을 잘 살릴 수 있는 새로운 명칭 변경에 대해 한강공원을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이유나 기자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