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강남 재수학원 130명 식중독 의심...역학 조사

[YTN 실시간뉴스] 강남 재수학원 130명 식중독 의심...역학 조사

2023.06.09.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20세 이하 월드컵 4강에 오른 김은중호가 잠시 뒤, 유럽의 강호 이탈리아와 준결승전을 치릅니다. 광화문 광장에서는 이른 새벽부터 2연속 결승 진출을 염원하는 열띤 거리 응원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선관위의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에 대한 국회 차원의 검증에 합의했습니다. 선관위는 오늘 오후 전원회의를 열고 후임 사무차장 임명안 의결과 감사원 감사 수용 여부를 논의합니다.

■ 차기 방통위원장 내정설이 도는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보 아들의 학교폭력 의혹을 두고 여야가 공방을 벌였습니다. 이 특보는 의혹이 왜곡되고 과장됐다는 반박 입장문을 대통령실을 통해 배포했습니다.

■ 한국노총이 경사노위 불참과 함께 강도 높은 대정부 투쟁을 선언하면서 정부와 노조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노총 건설노조는 노숙집회 수사를 위한 경찰 출석 요구를 또 거부했고, 금속노조는 오늘부터 야간 문화제를 다시 열기로 했습니다.

■ 서울 강남구의 한 재수학원에서 130명이 집단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였습니다. 당국은 검체를 채취해 역학 조사에 착수했고 급식 업체는 급식비 환불과 치료비 보상을 담은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 밤사이 경기 북부와 강원 지역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렸습니다. 비가 완전히 그치는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며 한여름 같은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