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도 (헛)수고"...티웨이항공, 대학생 조롱 논란 포스터 철거

"이번 학기도 (헛)수고"...티웨이항공, 대학생 조롱 논란 포스터 철거

2023.06.07. 오후 1:2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번 학기도 (헛)수고"...티웨이항공, 대학생 조롱 논란 포스터 철거
사진=티웨이항공
AD
티웨이항공이 대학생 여행단을 모집하는 홍보 포스터로 조롱 논란에 휩싸였다.

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최근 '이번 학기도 (헛)수고하셨습니다. 티웨이로 떠나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포스터를 충북 청주·대전의 일부 대학교에 부착했다. 해당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주공항발 국제선을 홍보하는 여행단을 모집하기 위해서다.

다만 해당 포스터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확산하면서 문제가 제기됐다. 포스터에 적힌 문구가 대학생들의 학업을 위한 노력을 조롱하는 게 아니냐는 논란에 휩싸인 것.

일부 누리꾼들은 관련 게시글에 "6월이라 기말고사와 과제 준비도 힘든데 이런 포스터를 보니 힘이 빠지고 기분만 나쁘다" "오히려 티웨이가 싫어진다"는 등의 댓글을 달았다.

이에 티웨이항공 측은 이날 포스터 문구를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당사 소셜미디어를 통한 이벤트 연계로 많은 분의 긍정적인 참여도 있는 상황이었다"면서 "메인 카피는 솔직한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을 활용해 '유머 콘셉트'로 제작했으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광고물 철거 후 카피를 조정해 다시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TN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