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송영길 오늘 2차 검찰 자진 출석..."불발 시 1인 시위"

[미리보는오늘] 송영길 오늘 2차 검찰 자진 출석..."불발 시 1인 시위"

2023.06.07. 오전 05:3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6월 7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지난달 검찰에 자진 출석했던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 다시 검찰에 자진 출석합니다.

송 전 대표 측 변호인은 오늘 오전 9시 반, 송 전 대표가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자진 출석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만약 면담이 불발될 경우 그 자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이어서 서울중앙지검 청사 앞에서 1인시위도 진행할 방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송 전 대표의 출석은 사전에 협의한 적도 없고 조사도 할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

경찰의 과잉진압 논란 이후 대정부 투쟁을 선언한 한국노총이 오늘 중앙집행위원회를 열고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 탈퇴 여부를 논의합니다.

한국노총은 오늘(7일) 낮 12시 반, 전남 광양지역지부에서 중앙집행위원회를 열고 사회적 대화 중단 방법과 절차 등을 의논합니다.

이 자리에서 한국노총은 그동안 유일한 노동자 대표로 참여해온 경제사회노동위원회를 탈퇴할지 방안까지 논의할 예정입니다.

류기섭 한국노총 사무총장은 구성원들이 이미 대화 중단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방법과 시기를 결정해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앙집행위원회가 끝난 뒤에는 오후 2시부터 전남 광양제철소 고공농성 현장에서 경찰의 폭력진압을 규탄하는 결의대회가 열립니다.

====

한국야구위원회 KBO는 오늘 오전 11시 상벌위원회를 열어 WBC 대회 기간 중에 술을 마셔 논란을 일으킨 SSG 김광현과 NC 이용찬, 두산 정철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합니다

상벌위는 비공개로 열리며, 선수들은 직접 참석해 소명하거나 서면으로 대체할 수 있는데 세 선수 모두 직접 상벌위에 출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3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WBC에 출전한 이들 투수 3명은 대회 기간 중에 유흥가 주점에서 술을 마셔 비판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는 WBC에서 한 수 아래로 여긴 호주에 7대 8로 재역전패했고, 일본에도 4대 13으로 완패해 1라운드에서 탈락했습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고소연 (kosy0212@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