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확진자 만5천 명 육박 전망...오늘 세부 지침 발표

실시간 주요뉴스

■ 오늘 0시 기준으로 발표될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어제에 이어 만5천 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는 오늘 동네 병의원 진료체계 전환에 대한 세부 지침을 발표합니다.

■ 오미크론 확산 속에 이번 연휴 기간 2천8백만 명가량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늘 오후부터 귀성 행렬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실내 취식이 금지되고, 주요 휴게소 등에는 임시선별검사소가 운영됩니다.

■ 대선이 꼭 4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는 이번 설 연휴 민심이 최대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고 총력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오늘 최전방 해안을 경계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디지털 경제 비전 공약을 발표합니다.

■ 대법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유죄를 확정하면서 조 전 장관 부부의 다른 재판에도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딸 조민 씨의 입학 취소 여부 논의도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 경기 북부와 강원 등 중부지방 곳곳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은 어제보다 1에서 3도가량 낮아 춥겠습니다. 영남 해안 등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됐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부는 만큼 화재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