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식당·카페도 방역패스"...오늘 방역 강화 논의

[YTN 실시간뉴스] "식당·카페도 방역패스"...오늘 방역 강화 논의

2021.11.25. 오전 05:1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 0시 기준으로 발표될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3천 명대 중반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중증 환자가 6백 명에 근접한 가운데 정부는 수도권에서는 비상계획 발동을 검토해야 할 만큼 급박한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 정부가 식당과 카페에도 방역패스를 도입하고, 청소년도 적용 대상에 포함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오늘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방역 강화 조치 방안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 거센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유럽 보건당국이 18세 이상 모든 성인에게 백신 추가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유럽 질병예방통제센터는 40세 이상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민주당이 그동안 집권 여당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이재명 후보가 강조한 민생 법안을 신속하게 처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핵심 당직자들은 쇄신에 힘을 더하겠다며 일괄 사퇴하기로 했습니다.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어제저녁 만나 선대위 문제를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 1차 선대위 주요 인선을 발표합니다.

■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오늘 기준금리 인상 여부를 결정합니다. 인상이 유력해보여 코로나19 사태로 시작된 0%대 기준금리 시대가 1년 8개월 만에 막을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