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반크, 한국 역사·문화 왜곡하는 中 대응 사이트 개설

실시간 주요뉴스

사회

반크, 한국 역사·문화 왜곡하는 中 대응 사이트 개설

2021년 09월 15일 14시 18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가 한국의 역사, 영토, 문화를 왜곡하는 중국에 대응하는 사이트(nonsense-zh.prkorea.com)를 15일 오픈했다.

반크는 " 왜곡된 정보가 만연함에도 불구하고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왜 잘못되었는지, 어떻게 수정되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며 "중국의 역사 왜곡과 문화 왜곡 상황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를 소개하는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사이트 개설 이유를 밝혔다.

'난센스 차이나'라는 타이틀의 사이트는 만리장성 제대로 알기와 동북공정, 문화공정,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등으로 구성됐다.

'만리장성 제대로 알기' 카테고리에서는 중국 정부가 만리장성을 활용해 각국 청소년들이 보는 세계사 교과서에 만리장성이 한반도 압록강과 평안도까지 침범하고 있는 현황과 고구려·발해성까지 만리장성으로 둔갑한 오류를 알려주고, 이를 어떻게 바로잡을 수 있는지 방법도 소개한다.

또 '동북공정'에서는 고구려 영토가 중국의 영토로, '문화공정'에서는 한복, 김치 등이 중국의 문화로 왜곡되는 사례를 전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카테고리에는 반크가 세계 최대 청원사이트에 올린 글로벌 청원과 중국의 역사 왜곡 고발 포스터와 영상 등을 모아 공개했다. 그러면서 해외 사이트에서 중국 역사 오류를 발견했을 때 시정할 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소개했다.


YTN PLUS 이은비 (eunbi@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