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학생들이 유치원에 가는 특별한 이유

경기도 대학생들이 유치원에 가는 특별한 이유

2021.08.30. 오후 12: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경기도 대학생들이 유치원에 가는 특별한 이유
AD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1년 8월 30일 (월요일)
□ 진행 : 최형진 아나운서
□ 출연 : 김덕선 경기도 보육정책과 보육정책팀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형진 아나운서(이하 최형진): 오늘은 경기도 소식 준비했는데요. 대학생들이 어린이집을 찾아가 인형극이나 뮤지컬 같은 문화 공연을 선보입니다. 자세한 내용 경기도 보육정책과 김덕선 보육정책팀장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김덕선 팀장(이하 김덕선): 네, 안녕하세요.

◇ 최형진: 경기도에서 올해 9월부터 ‘대학 동아리와 어린이집 연계 사업’이 추진된다고요? 어떤 내용입니까?

◆ 김덕선: 경기도는 경기도 보육발전을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모색한 결과, 도내 소재 대학과 어린이집을 연계한 ‘대학동아리-어린이집 연계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보육관련학과 동아리와 도내 어린이집을 연계하여 대학생들이 어린이집에 찾아가 인형극, 뮤지컬 등 문화공연을 선보이는데요. 참여 대학생에게는 봉사활동 시간과 보육 현장 경험을, 어린이집 영유아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 최형진: 참가하는 대학 동아리는 어떻게 선정되는 겁니까?

◆ 김덕선: 지난 6월,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공고를 통해 도내 소재 대학 보육관련학과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사업계획서를 검토하여 경기 남부지역 대학의 총 10개 동아리를 선정하였습니다. 선정된 동아리에게 식비, 교통비 등 필요경비를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하며 참여한 대학생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합니다.

◇ 최형진: 참가하고 싶은 어린이집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을까요?

◆ 김덕선: 신청을 희망하는 도내 어린이집은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동아리 활동 일정을 확인한 후 센터 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동아리 별로 활동내용과 활동지역,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최형진: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요?

◆ 김덕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영유아들이 문화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것이 어려운 요즘입니다. 경기도는 지역 내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보육교직원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등 보육의 질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최형진: 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김덕선: 고맙습니다.

YTN 이은지 (yinzhi@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당.점.사 - 당신의 점심을 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