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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군부대 치킨 125만 원어치 먹고 '전액 환불'...갑질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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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군부대 치킨 125만 원어치 먹고 '전액 환불'...갑질 논란

2021년 01월 12일 10시 00분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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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공군 부대가 '치킨 125만 원어치'를 시키고 닭의 품질이 좋지 않다며 전액 환불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해, 고양시의 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치킨을 시킨 군 관계자가 '배달의 민족' 리뷰에 최하점인 '별점 한 개'와 함께 항의의 글을 남겼다. '업체가 사전 고지 없이 배달료를 1,000원 더 받았다'라는 이유였다.

군인으로 알려진 글쓴이는 "군부대라고 돈을 더 받고 싶으면 미리 알려주던가, 사전에 명시도 없었다. 1,000원 때문에 잠재고객 다 잃은 줄 아시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 리뷰에는 "지난번 단체주문했을 때 닭가슴살만 몇십인 분을 줘서 결국 부대 차원에서 항의하고 환불받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도 군부대라고 호구 취급인가"라는 내용도 담겨 있었다.


이를 본 치킨 판매점 업주는 "배달 업체의 배달료와 저희는 무관하다"며 "배달 기사님에게 추가 요금을 고지하라 말씀드렸지만 바쁜 탓에 잊은 것 같아 재차 사과드렸다"고 반박했다.

이어 "몇 달 전 주문(전액 환불)건은 저희가 업체를 인수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순살에 들어가는 가슴살 80%에 엉치살 20% 네다섯 조각을 구분을 잘못해서 포장해 미흡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저희 잘못에 대해 죄송하다고 거듭 사죄드렸고 그 이유로 한 마리당 750g인데 850g 이상으로 채워 넣어드렸으며 12만 원 상당의 치즈볼 120개 서비스와 두 마리당 1개씩 나가는 1.25ℓ 콜라도 36개 드렸다"라고 해명했다.

사장은 또 "공무원이시라는 분들이 이 일로 저희를 상대로 본사를 들먹이며 협박하듯 전화를 수도 없이 하셔서 뻑뻑해서 못 드셨다던 치킨은 단 한 마리도 수거하지 못한 상태에서 전액 환불 조치했다. 저희에게 무슨 억하심정이 있으셔서 자꾸 이러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저에게도 직업군인 동생이 있고 더 많이 드리려고 노력했다"라며 억울한 심경을 토로했다.

11일, 위의 '배달의 민족' 리뷰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지면서 군부대가 가맹점을 상대로 갑질을 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그러자 해당 군부대에서 복무한다고 주장하는 네티즌이 해명 글을 올려 "닭가슴살이 많고 퍽퍽해서가 아니라 닭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잡내가 나고 설사와 복통에 시달려 본사를 통해 환불을 요청한 것"이라며 "이 부분에 대해서 사과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해당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본사에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한 결과 본사는 "어젯밤부터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혹시 조리 방법에 문제가 있었는지 알아보고 또 사장님이 어떻게 대응했는지를 파악해야 사장님을 도와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YTN PLUS 정윤주 기자
(younju@ytnpl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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