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4,626명| 완치 13,642명| 사망 305명| 검사 누적 1,624,650명
대검, 오늘 긴급 검사장 회의...수사자문단 소집 보류
Posted : 2020-07-03 00:17
이른바 '검·언 유착' 의혹 사건과 관련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가운데 대검찰청이 오늘(3일) 긴급 검사장 회의를 소집합니다.

대검찰청은 어제 각급 검찰청에 긴급 검사장 회의 개최 사실을 통보했으며, 고검장들은 오전, 지검장들은 오후로 나눠서 회의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검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추 장관 수사지휘권 발동 직후 부장회의를 소집해 오늘로 예정됐던 전문수사자문단은 소집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수사자문단 소집 절차를 완전히 중단하는 등 추 장관의 지시를 받아들일지에 대해서는 검사장 의견을 수렴한 뒤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추 장관은 수사자문단 소집을 하루 앞두고 '검·언 유착' 의혹 수사 적정성을 따지는 수사자문단 소집 중단과 수사 독립성 보장을 지시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