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알.아.요] 임신부, 활명수 등 현호색 함유 약품 주의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9-04-12 22:47
뉴스 나이트가 전해드리는 생활의 팁! 알.아.요. 시간입니다.

■ 임신부, 활명수 등 현호색 함유 약품 주의

소화가 잘 안 될 때 자주 찾는 '활명수'.

이 활명수에 들어 있는 '현호색'이란 약재가 임산부의 경우 신중하게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식약처가 현호색이 들어간 활명수 등 의약품이 임신부에게 안전한지 추가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관련 제품에 임신부 주의 문구를 넣겠다고 밝혔습니다.

■ 산불 피해 이재민에 2년 무상 임대주택

강원도 대규모 산불로 집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공공임대 주택이 2년 동안 무상 지원됩니다.

입주 대상은 화재 피해를 본 주택에 거주했던 분들로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민간주택을 이용해 전세임대도 비슷한 방식으로 2년 동안 무상 지원할 예정입니다.

■ 산불 복구 자원봉사 차량, 통행료 면제

강원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봉사활동에 떠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자원봉사 차량의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속초와 북양양, 양양 등 4개 고속도로 영업소를 진입하거나 출입하는 자원봉사 차량은 무료로 지나갈 수 있고요, 강원도 자원봉사센터나 피해 현장 자원봉사센터에서 확인증을 발급받아 요금소에 내면 됩니다.

■ 안성휴게소 등에 첫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고속도로 경부선 안성휴게소 양방향과 영동선 여주휴게소 강릉 방향 3곳에 고속도로 수소충전소가 문을 열었습니다.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1년 내내 운영되고 요금은 1㎏에 8천 원입니다.

올 상반기에 5곳에 충전소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경기도, 지역별로 학교폭력 지원센터 운영

경기도교육청이 다음 주부터 25개 교육지원청에 학교폭력 전담부서인 '학생지원센터'를 설치합니다.

학교폭력과 관련한 지원과 가해·피해 학생 사후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되는데요.

하반기에는 학교폭력 전담 장학사를 센터에 추가 배치할 예정입니다.

■ 다음 달 2일 전남 '보성다향대축제' 개막

올해로 45회째를 맞는 '보성다향대축제'가 전남 보성에 있는 한국차문화공원에서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열립니다.

차 문화 체험과 전시, 경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하니, 나들이 계획 세워보시죠.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