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 '카풀반대' 택시 파업...교통불편 예상

[YTN 실시간뉴스] 오늘 '카풀반대' 택시 파업...교통불편 예상

2018.12.20.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강릉 펜션 가스 누출 사고로 병원에 실려 온 학생 7명 가운데 2명이 의식을 되찾고, 나머지 학생들도 증세가 차츰 호전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보일러 배기관이 어긋난 원인을 찾기 위해 정밀감식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택시 업계가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며 오늘 하루 파업에 들어가고,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엽니다. 전국 택시기사의 절반 정도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돼 출퇴근길 교통불편이 예상됩니다.

■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시장의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인상했습니다. 이로써 올해 4번째 인상된 기준금리는 2.25~2.5%로 높아졌습니다.

■ 정부가 3기 신도시로 경기도 남양주와 하남·과천시, 인천 계양구를 확정하고, 서울 강남에도 공공주택을 지어 주택 15만 채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수도권광역 급행철도, GTX도 조기에 착공할 계획입니다.

■ 자유한국당이 전직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의 사찰 목록을 공개하며 공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청와대는 해당 수사관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검찰은 곧바로 사건을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오늘도 포근한 날씨 속에 미세먼지가 짙겠습니다. 영동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이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