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 전 한 표 행사...인천공항 사전 투표 한창

출국 전 한 표 행사...인천공항 사전 투표 한창

2018.06.09. 오후 4: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6.13 지방 선거 사전 투표가 전국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공항과 서울역 투표소 등에는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투표 열기가 뜨겁습니다.

인천공항 연결해보겠습니다. 박현실 캐스터!

이제 2시간 후면 사전 투표가 종료되는데, 현장 분위기는 어떤가요?

[캐스터]
비행기 시간을 앞두고 마음이 촉박할 법도 한데요, 출국하기 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려는 여행객들의 표정은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고 차분합니다.

별도의 신고 없이 신분증만 있다면 어디서든 투표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도 조금 전 이곳에서 사전 투표를 마쳤습니다.

이제 2시간 후면 사전 투표가 종료되니까요, 당일 투표가 어려우신 분들은 꼭 가까운 투표소를 찾아서 소중한 한 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오후 3시까지 집계된 전국의 사전 투표율은 16.28%입니다.

이미 오전 11시에 4년 전 지방 선거 사전 투표율인 11.49%를 넘어섰는데요, 지역별로는 전남이 26.9%로 가장 높은 사전 투표율을 보이고 있고요, 대구는 13.13%로 가장 낮은 투표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출장이나 여행을 가는 유권자들을 고려해 인천공항, 서울역, 용산역에도 사전 투표소가 설치됐습니다.

인천 공항은 제1 여객터미널 3층 F 카운터와 제2 여객터미널 3층 C 카운터에서 사전 투표가 가능하고요,

가까운 사전투표소의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선거정보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말인 오늘 서쪽 지방은 덥지만 동쪽 지방은 선선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밤 제주도와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사이 전국에 비가 오고 나면 더위는 잠시 주춤하겠는데요,

13일 지방선거일에는 다시 맑고 더운 날씨가 찾아오겠습니다.

투표장 밖에서 투표 인증 사진을 찍는 건 가능하지만, 기표소 안에서의 촬영은 금지된다고 합니다.

투표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YTN 박현실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