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20일 추가 증인신문…2월 결론 어려울 듯

[YTN 실시간뉴스] 20일 추가 증인신문…2월 결론 어려울 듯

2017.02.07. 오후 4: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헌법재판소가 오는 20일을 새로운 증인신문 기일로 잡았습니다. 이달 넷째 주까지 증인 신문이 이어지게 됨에 따라 이달 내에 탄핵심판의 결론이 내려지기는 어렵게 됐습니다.

■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작성하고 관리한 혐의로 구속된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장관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특검은 박 대통령도 블랙리스트 공모자로 적시했습니다.

■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국민의당과 통합을 선언하고 안철수 전 대표 등과의 경선에 참여할 뜻을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은 대선 출마를 포기했습니다.

■ 구제역이 발생한 전북 정읍 한우 농가 소들의 바이러스 항체 형성률이 5%에 불과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축산농민들은 당국이 발표한 성공률과 차이가 크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 남상태 전 대우조선해양 사장의 연임 청탁 대가로 수십억 원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수환 뉴스커뮤니케이션즈 대표에게 무죄가 선고됐습니다. 구속된 상태에서 재판을 받던 박 씨는 곧바로 석방됩니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군부대를 방문해 나토 등 동맹국들이 방위비 분담금을 제대로 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우리나라 등 우방에 대한 방위비 압박 수위가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