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우병우 횡령 의혹' 학고재 대표 소환

[YTN 실시간뉴스] '우병우 횡령 의혹' 학고재 대표 소환

2017.02.04. 오후 4:0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개인 비리 의혹과 관련해 갤러리 '학고재' 우찬규 대표를 소환했습니다. 우 전 수석 측 가족회사인 정강의 자금 횡령 의혹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안종범 전 수석에게 뇌물을 건넨 혐의로 구속된 김영재 원장의 부인 박채윤 씨가 특검에 소환돼 조사를 받던 중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박 씨는 호흡곤란을 호소해 이송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불발된 청와대 압수수색을 다시 시도합니다.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협조 공문을 발송했지만, 수용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특검과 청와대의 압수수색 힘겨루기는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오늘 경기도 화성 동탄 메타폴리스 건물에서 불이 나 4명이 숨지고 40여 명이 다쳤습니다.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불은 공사 중이던 놀이시설에서 시작됐으며 연기와 유독가스가 심해 인명 피해가 컸던 것으로 보입니다.

■ 박 대통령의 탄핵과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가 강남과 광화문에서 잇따라 열립니다. 이에 맞서 탄핵 기각을 촉구하는 반대 집회도 대한문과 청계 광장 앞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우리 국민이 해외여행에서 지출한 돈이 231억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출국자 수도 2,230만 명으로 2015년의 1,930만 명을 웃돌았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