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60초] 버스 탄 할머니 욕설·폭행 파문...경찰 수사

[키워드60초] 버스 탄 할머니 욕설·폭행 파문...경찰 수사

2015.05.01. 오후 6: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물가 상승률 5개월째 0%대…디플레이션 우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5개월 연속 0%대를 기록하면서 경제침체 속에 물가가 하락하는 디플레이션 진입에 대한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 與 "외교적 고립 우려"…정부 무능 질타
새누리당은 외교·안보 대책 당정협의에서 최근 급변하고 있는 국제 정세와 관련해 동북아의 외교적 격랑 속에서 저울질만 하는 우리 정부의 외교 전략 부재에 대해 강하게 질타했습니다.

● 정부 "대북 민간 교류 적극 지원"…남북 관계 전환 [본격화]되나?
정부는 대북 민간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남북협력기금 지원도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냉각된 남북 관계의 개선을 위한 손짓을 보내면서 5월 이후 남북관계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을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中 노동절 연휴 특수 본격화…10만 요우커 잡기 총력
중국 3대 연휴 가운데 하나인 노동절이 시작되면서 중국인 관광객 10만 명가량이 우리나라를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중국 관광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맞춤식 환영 행사와 시내 면세점 증가, 비자 제도를 개선할 방침입니다.

● 또 ATM에 카드복제기 발견 경찰, 중국 조직 연루 가능성 수사
서울 명동 한복판에 있는 ATM에서 몰래카메라가 달린 카드복제기가 또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지난 2월 카드복제기가 발견돼 피해가 발생했고 은행권이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 중에 일어난 일이어서 시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 버스 탄 할머니 욕설·폭행 파문…경찰 수사
중년 여성이 시내버스 옆자리에 앉은 할머니에게 욕설을 퍼붓고 때리는 동영상이 SNS상에 올라와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