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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 업체 5곳의 판매 실적을 보면 지난 8월 국내 시장에서 팔린 소형 SUV는 모두 1만6천2백96대로 이 가운데 전기차는 35.6%에 해당하는 5천8백8대로 집계됐습니다.
이전까지 10% 안팎에 불과했던 전기차 비중이 급격히 커져 3분의 1을 넘어선 건데 지난해 같은 달 전기차 비중 9%와 비교하면 4배 가까이 급증한 수치입니다.
이는 보급형 전기차 기아 EV3와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을 주축으로 한 소형 SUV 전기차 판매가 지난달부터 크게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급형 전기차가 국내 자동차 시장 전면에 등장하면서 소형 SUV 지형이 전기차 중심으로 바뀌는 모양새입니다.
YTN 최두희 (dh0226@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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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보급형 전기차 기아 EV3와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을 주축으로 한 소형 SUV 전기차 판매가 지난달부터 크게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급형 전기차가 국내 자동차 시장 전면에 등장하면서 소형 SUV 지형이 전기차 중심으로 바뀌는 모양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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